실업급여 인터넷 신청 방법 인정은 어떻게 받을까

 

최근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자 인터넷으로만 할 수 있게 간소화 처리를 했는데요. 실업자 입장에서는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절차가 상당히 간소화되었습니다. 

 

요즘은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참으로 안타깝지만 그래도 급여는 받아야죠. 경기가 어렵지만 모두가 슬기롭게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공공기관에 경우 근로기준법이 잘 지켜지는데 중소기업에 경우 사람을 무시하고 근로기준법까지 지켜지지 않아서 상당히 안 좋은 환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퇴사의지가 있을 경우에 실업급여를 받을수 조차 없어서 더욱 더 안타깝습니다.

 

슬퍼하지말고 재취업을 위해서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실업은 사실 그렇게 큰 의미가 아닙니다. 본인에 인생과 결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기회에 자신을 관리하면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본인에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 센터에 방문접수나 인터넷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들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1차 실업인정 실업급여 신청 절차

 

 

 

1.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서 본인의 이직확인서를 확인, 이직확인서가 확인 안 될 경우에 회사에 요청합니다.

 

2.  고용보험사이트에서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수급자격신청자 온라인교육에서 교육 이수가 가능합니다.

 

3, 이력서를 작성하고 워크넷 구직신청을 합니다.

 

4, 관할 거주지 고용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수급자격 인정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신청절차

 

 

실업급여 절차들은  모두 인터넷으로 가능하니 가능하면 시간을 내서 한번에 신청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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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실업급여에서 실업인정을 신청합니다.

 

2. 신청인 정보와 실업사실을 확인합니다.

 

3. 재취업활동 확인(워크넷이나 기타 구인 사이트에서 활동하셨던 부분을 체크합니다.)

 

4. 첨부서류(취업활동증명서, 취업 모집 공고)

 

5. 실업급여 2차실업인정일 인터넷접수일에 맞게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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